오이무침 레시피와 만드는 법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급식대가’로 잘 알려진 급식 조리사 이미영이 유튜브 채널 ‘따라해볼레이’에서 독특한 오이무침 레시피를 공개했다.
9일, 해당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는 떡만둣국과 함께 오이무침을 소개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띈 부분은 오이무침에 딸기가 들어간다는 점이었다. 오늘은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딸기 오이무침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이무침 요리 재료
이 오이무침을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오이와 양파가 필요하다. 오이는 두 개 정도 준비하고, 양파는 한 개면 충분하다. 딸기는 신선한 것을 고르되, 5~6개의 딸기가 적당하다.
양념장에는 매실액 2스푼, 설탕 1스푼, 물엿을 약간, 식초 1스푼, 그리고 고춧가루 2스푼이 들어간다. 이렇게 준비한 재료들로 상큼하고 매콤한 오이무침을 완성할 수 있다.
오이무침 만드는 법
먼저, 오이를 한 쪽으로 비스듬하게 썰어 준다. 양파도 오이와 비슷한 굵기로 썰어준 뒤, 그릇에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소금은 한 번에 많이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가며 기호에 맞게 조절한다.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양념장은 매실액 2스푼, 설탕 1스푼, 물엿을 조금 넣고 잘 섞는다. 여기에 식초 1스푼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 충분히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그 후, 양념장에 오이, 양파, 딸기를 넣고 잘 버무리면 상큼한 오이무침이 완성된다.
오늘의 레시피 팁
딸기를 넣은 오이무침은 그 자체로 맛있지만, 마무리 단계에서 통깨를 뿌려주면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한층 더 맛있어진다. 또한, 딸기의 신선함과 고춧가루의 매운맛이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양념장을 섞을 때, 적당히 양념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많이 넣으면 딸기의 맛이 묻힐 수 있으니, 소량씩 추가하면서 맛을 봐가며 섞는 것이 좋다
「딸기 오이무침 레시피 총정리」
◆재료준비
1. 오이 어슷썰기
2. 양파 썰기
3. 소금 조금만 뿌려서 간 맞추기
4. 딸기 썰기
◆오이무침 양념장 레시피
1. 매실액 2스푼을 넣어주기
2. 설탕 1스푼을 넣어주기
3. 물엿은 윤기가 날 정도로 조금만 넣기
4. 식초 1스푼을 넣어주기
5. 고춧가루 2스푼을 넣고 섞어주기
◆오이무침 만들기
1. 썰어둔 오이에 양념장 넣기
2. 통깨 솔솔 뿌려주기
3. 마지막으로 딸기를 넣어 버무려주면 완성
- ‘노포 분위기 끝판왕이다’…태국 공주도 반한 종로 맛집 ‘남매집’
- ‘생방송 투데이’ 춘천 낙지볶음 맛집 위치
- “보약이라 불렸는데…” 배추·무 가격 두 배 뛰자 인기 폭발한 ‘한국 채소’
- 버티다 결국… 8개월 만에 또 가격 인상 예고된 ‘한국 과자’
- ‘겨울 간식 투어’ 떠나자…놓치면 후회할 겨울 간식 맛집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