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겨울은 추위에 움츠러들 정도로 춥지만, 실내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서울관광재단이 추천하는 서울 실내 놀거리에서는 체험과 배움이 결합된 다양한 활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들을 위해서 말이죠.
이번글에서는 뻔하지 않게 재미있고 신나는 체험이 가능한 서울의 실내 놀거리 베스트 3를 소개합니다.
국립항공박물관
▶주소 : 서울 강서구 하늘길 177
▶운영시간 : 10-18시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국립항공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으로, 조종관제체험, 기내훈련체험, 항공레포츠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항공 관련 체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블랙 이글스의 자이로 VR 체험에서는 공군의 자랑인 블랙 이글스의 부조종석에 앉아, 360도 회전 장비를 통해 실감 나는 비행을 경험할 수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매료될 정도인데요.
그 외에도 보잉 747 여객기 조종석과 인천공항 관제탑을 시뮬레이터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조종관제체험’, 비상착륙 등의 항공 안전을 배우는 ‘기내훈련체험’, 헬리콥터와 패러글라이딩 등을 시뮬레이션으로 즐길 수 있는 ‘항공레포츠체험’ 등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국립항공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공예박물관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4
▶운영시간 : 10-18시 [금요일 21시까지]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서울 공예박물관은 한국 최초의 공립 공예박물관으로, 다양한 연령대에 맞춘 공예 체험과 공방 체험이 마련되어 있는 곳인데요. 테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박물관 2층과 3층에 위치한 공예마을에서 진행됩니다.
2층에서는 그릇, 가구 등 공방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3층에서는 옷감을 이용한 다양한 창작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 예약은 서울 공예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두 개 층을 모두 관람하려면 회차별로 예약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통부터 현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공예품과 자료를 전시하는 서울 공예박물관은 북촌, 인사동, 경복궁 등 다양한 문화 명소와도 가까우므로 서울의 명소와 연계하여 방문해 보세요.
국립어린이과학관
▶주소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15 국립어린이과학관
▶운영시간 : 09:30-17:3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000원 어린이-무료 | 예약필수
2017년,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용 국립 과학관으로 재개관한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실험과 실습 중심의 다양한 전시를 제공합니다.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해 또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는데요.
실험 탐구, 전시, SW 교육 과정 등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기를 수 있으며,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로봇쇼, 사이언스랩, 로봇 조종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두 1층 과학극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층 상상놀이터에서는 공룡 모형을 관람하거나 에너지 숲에서 에너지 생성 원리를 배우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끝없는 호기심을 가진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서울 실내 놀거리로 국립어린이과학관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