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활의 달인’은 각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달인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27일 방송되는 ‘생활의 달인’ 967회에서는 서울 푸드코트, 수제비 뜯기, 목욕탕 청소, 소개팅 주선, 쟁반 배달 등 다양한 분야의 달인들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서울 푸드코트 3대장
서울의 숨은 맛집들이 푸드코트 안에 자리 잡고 있다. 반포의 한 쇼핑센터는 만두로 유명하다. 육즙이 가득한 만두는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신도림 대형 쇼핑센터는 열잡채가 인기다. 빨간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서울고속터미널 푸드코트의 ‘ㅁ’ 국숫집은 중면을 사용해 퍼지지 않는 면발을 자랑한다. 면을 직접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면 위에 채소가 듬뿍 올라간 쫄면도 인기가 많다.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는 이곳들을 방문해 보자.
수제비 뜯기 달인
서울의 한 수제비 가게에는 반죽 뜯기에 특화된 달인이 있다. 수제비 반죽을 손쉽게 떼어내고, 한 냄비에 수십 개의 반죽을 빠르게 넣는다.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수제비는 방문객들이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많다. 달인의 빠른 손놀림과 정교한 기술은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 준다. 손맛과 기술이 어우러진 이곳은 많은 이들을 다시 찾게 만든다.
목욕탕 청소 달인
서울 서대문구의 한 동네 목욕탕은 5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오랜 세월 동안 유지해 온 공간이지만 내부는 항상 깨끗하게 관리된다. 매일 네 시간씩 바닥과 탕을 청소하며, 손이 닿기 어려운 천장까지 꼼꼼히 닦는다. 물때와 곰팡이가 전혀 보이지 않는 이 목욕탕은 방문객들에게 친근한 인상을 준다. 오래된 공간에서 청결함과 정겨움을 느낄 수 있다.
소개팅 주선 달인
소개팅으로 500쌍을 연결한 달인이 있다. 소개팅 전 외모 코디와 말투까지 세심하게 조언한다. 또한 로테이션 소개팅을 소지품 매칭이나 쿠킹 클래스를 접목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람들의 새로운 만남을 주선하는 달인. 소개팅에서 성공적인 첫인상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쟁반 배달의 달인
청량리 시장에서는 쟁반을 머리에 이고 다니는 달인을 만날 수 있다. 10년간 이곳에서 활동하며, 시장 상인들에게 음식을 배달했다. 국, 밥, 반찬이 가득 담긴 쟁반을 머리에 올리고도 흐트러짐 없이 이동한다. 달인의 빠른 걸음과 놀라운 균형 감각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긴다. 시장을 찾아가 그의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보자.
[‘생활의 달인’ 맛집 위치]
1. 은둔식달 – 서울 푸드 코트 맛의 3대 달인
※ 업데이트 예정
2. 매일 청소만 3시간 하는 달인
「유진사우나」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세무서5길 35
3. 소개팅 주선 달인
「비마이너스원 스테레오타입」
–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149번길 212 지하 1층
4. 백반 쟁반 배달 달인
「전주백반」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 36길 3 신관 지하1층
5. 김치 수제비의 달인
「뽕씨네얼큰수제비」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10길 16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