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이 간식으로 감바스 알 아히요를 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22일, 소유진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오늘 간식 #감바스 알 아히요 맛있는 올리브오일로”라는 멘트와 함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그는 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마늘, 고추, 방울토마토 등을 넣은 후 새우를 넣어 감바스를 만드는 과정을 공개했다. 감바스는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요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식으로 평가된다. 그 이유는 바로 올리브유와 마늘에 있다.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장수 식단’인 지중해식 식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막는 포화지방산과 달리,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올리브유의 불포화지방산은 발암 단백질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늘은 100g당 356~705mg의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어 체내에서 뼈와 치아를 만들고 혈압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마늘에 포함된 리보플라빈은 면역력과 피로 해소에 좋은 역할을 한다. 알리신 성분은 살균 및 항균 효과가 있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하지만 시판 밀키트를 이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밀키트는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2022년 서울 보건환경연구원이 감바스 알 아히요를 포함한 100개 밀키트를 조사한 결과, 51개 제품이 세계보건기구(WHO)의 1일 나트륨 섭취 기준인 2000mg을 초과했다. 이처럼, 밀키트를 구매할 때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고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소유진 남편 백종원이 공개한 감바스 알 아히요 레시피다.
감바스 알 아히요 레시피
「감바스 재료」
– 새우 (칵테일새우, 26/30, 큰 사이즈) 10마리 (100g)
– 양송이버섯 4개 (80g)
– 방울토마토 6개 (60g)
– 통마늘 15개 (75g)
– 베트남 고추 5개 (2g)
– 올리브유 1컵 (180ml)
– 맛소금 약 1/5큰술 (3g)
– 후춧가루 약간
– 파슬리가루 약간
– 바게트 또는 식빵 적당량
「감바스 만드는 법」
1. 바게트나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팬에 구워 노릇하게 준비한다.
2. 새우는 씻고, 통마늘은 껍질을 벗겨 으깨며, 양송이버섯은 4등분으로 썬다.
3.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세척한 후, 반으로 자른다.
4.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으깬 마늘, 부순 베트남 고추, 맛소금을 넣어 중약 불에서 마늘 오일을 추출하며 볶는다.
5. 새우와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를 넣고 새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조리한다.
6. 다 익은 감바스를 그릇에 담고, 후춧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7. 구운 바게트나 식빵을 함께 곁들여 먹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