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강원도 태백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2025 태백 겨울 축제’가 오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 간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황지천 복원물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태백 겨울 축제’는 제32회 태백산 눈축제의 새로운 이름이다.
이번 축제는 총 3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막행사 ▲별빛 Festa(야간 조형물 포토존) ▲국제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 ▲캐치! 티니핑(싱어롱쇼, 플레이존, 체험 월드) ▲공연(버스킹, 노래자랑, 댄스 챌린지) ▲체험(겨울 전통놀이, 동계 스포츠 종목, 각종 만들기 체험 등)을 비롯해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 공모전, 숙박 인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행사’는 오는 2월 8일 오후 2시 고원체육관에서 장정희, 박 군, 정동원, 이무진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특별 프로그램인 ‘캐치! 티니핑의 싱어롱쇼’는 캐릭터들과 함께 춤추고 노래를 부르는 쇼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원체육관에서 2월 9일 오후 2시·오후 6시에 각가 2회 선착순 입장으로 운영한다.
‘태백 겨울 축제의‘본 행사’는 다양해진 프로그램만큼 축제 행사를 태백시 전역에 분산, 개최한다.
눈 조각 전시, 각종 겨울 체험 프로그램은 태백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캐치! 티니핑 연계 프로그램, 별빛 Festa는 황지연못에 마련해 방문객 특성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도심에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태백에 머무르며 겨울의 정취를 만끽하고, 가족들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