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세계 전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0월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 남미 등 총 11개국에서 팬 이벤트를 개최하며 글로벌 팬덤을 하나로 연결했다.
특히, 현장 이벤트에서는 레이스, 미로 게임, DJ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으며, 한국 음식과 문화를 함께 선보여 전 세계 팬들에게 한국 콘텐츠뿐 아니라 문화 전반을 체험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처럼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진행된 이벤트는 넷플릭스 글로벌 소셜 채널에서 21억 5천만 건 이상의 노출을 기록하며, 한국 콘텐츠를 향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금 입증했다.
‘오징어 게임’의 시작점, 대한민국 곳곳에 나타난 ‘영희’와 핑크가드들
지난 12월 9일(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오징어 게임’을 기다려온 수많은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는 12월 20일(금)부터 1월 12일(일)까지,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에서는 12월 20일(금)부터 1월 5일(일)까지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을 운영한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서울 윈터페스타의 일환인 ‘서울라이트 광화문’에도 참여했다. 먼저, 광화문 광장에서 12월 16일(월)부터 1월 5일(일)까지 ‘영희’ 구조물과 함께 ○△□를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영희’ 구조물은 ‘오징어 게임’에서 만큼이나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존재감을 드러내며 광화문을 찾은 많은 이들의 인증샷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해치마당도 ‘오징어 게임’의 색깔을 입혀 특별한 휴식 공간으로 만들었으며, 미디어월을 통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명동과 삼성역에서는 ‘오징어 게임’ 시즌2 미디어 파사드를 만나볼 수 있다. 명동 신세계백화점에서 12월 6일(금)부터 1월 5일(일)까지, 삼성역 K-POP 스퀘어에서 12월 6일(금)부터 12월 31일(화)까지 진행되는 해당 미디어 파사드는 연말을 맞아 서울 도심을 찾은 시민들에게 ‘오징어 게임’의 화려한 귀환을 알리며 즐거운 경험을 안겨주고 있다. 핑크가드들이 ‘오징어 게임’ 속 알록달록한 게임장에서 게임을 준비하며 참가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과 “게임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는 작품 공개까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극대화시킨다.
한편 ‘오징어 게임’ 시즌2는12월 26일(목) 바로 오늘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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