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제작한 여행 시리즈 ‘풍향고’의 조회수 추이가 심상치 않다.
지난달 24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풍향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은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1027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풍향고’는 웹 예능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다. 배우 황정민이 ‘핑계고’에 출연해 콘텐츠 이름을 ‘풍향고’로 잘못 부른 것에서부터 시작된 여행 콘텐츠다. 유재석, 황정민, 지석진, 양세찬이 팀을 이뤄 ‘노 어플 즉흥 해외여행’ 켄셉으로 떠난 베트남 하노이 여행기를 담고 있다.
‘풍향고’ 첫 에피소드는 공개와 동시에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어냈다. 실시간 시청자가 8만 7천 명을 넘어서는가 하면, 공개 하루 만에 28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풍향고’ 영상은 긴 러닝타임(무려 2시간에 달하는)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까지 오르는 진풍경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해당 콘텐츠를 접한 대중들은 “100분짜리 콘텐츠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홀린 듯이 봤다”, “내가 긴 영상을 못 보는 사람이 아니라 그냥 다른 예능들이 그만큼 재밌지 않았던 거구나”, “내 일주일 혼밥 친구”, “일요일 아침이 기다려진다” 등의 호평을 남겼다.
12월 20일 오후 7시 기준, 풍향고의 두번 째 에피소드 조회수는 769만 회, 세번 째 에피소드 조회수는 509만 회를 돌파했다. 다음 에피소드는 오는 21일 오전 9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황남경 에디터 / namkyung.hwang@huffpost.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