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탄핵소추안 표결이 이번 주 토요일로 예정되면서 주요 방송사의 예능과 드라마가 결방한다.
▣JTBC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 예능 ‘아는 형님’ 결방
13일 JTBC는 공식 입장을 통해 “12월 14일 토요일 ‘뉴스특보’로 인해 편성이 변경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방송 예정이었던 ‘아는 형님’ 462회와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 4회 본방송이 휴방한다. 대신 ‘옥씨부인전’ 4회는 15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화제작인 ‘옥씨부인전’의 결방은 드라마 팬들을 실망시켰다. 기존 사극의 틀을 벗어나 노비들의 현실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와 주인공 구덕이(임지연)의 역경을 헤쳐 나가는 여정이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 첫 방송 당시 수도권 시청률 4.2%로 시작해, 3회에는 수도권 8.1%, 전국 7.8%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던 중이기에 이번 결방이 흥행 흐름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KBS, MBC 예능 ‘나라는 가수’, ‘놀면 뭐하니?’, ‘쇼 음악중심’ 결방
KBS와 MBC 역시 탄핵 정국의 여파를 피하지 못했다. KBS 2TV의 음악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라는 가수’도 이번 주 결방이 확정됐다. MBC 역시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결방을 발표했으며,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은 평소보다 이른 오전 10시 5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MBC 금토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은 기존 편성대로 밤 9시 50분 방송 예정이나, 탄핵 표결 결과에 따라 편성이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 결방
채널A의 토일드라마 ‘결혼해YOU’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토요일 방송이 취소됐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국회 본회의에서는 야당과 무소속 의원 191명이 발의한 2차 탄핵소추안이 보고됐다. 이번 탄핵안에는 ‘국민주권주의와 권력분립의 원칙 위반’, ‘비상계엄 남용’ 등 헌법 및 법률 위반 사항이 포함됐다.
특히 1차 탄핵안과는 달리 대통령 지휘 아래 계엄군과 경찰이 국회의원 체포를 시도한 점이 추가적인 탄핵 사유로 명시됐다.
국회는 14일 오후 5시 본회의를 통해 2차 탄핵안 표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사들은 탄핵 표결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뉴스특보 편성을 확대하고 있어, 해당 표결 결과가 이번 주말 방송 일정에 추가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