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파트 단지에서 움직이는 로봇이 포착되자 입주민들이 당황하고 말았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어느 아파트 단톡방에 주의하라고 올라온 사진’이라는 게시글이 화제다.
게시글에는 아파트 입주민 단톡방 캡처본이 담겼다.
입주민 A씨는 “현 시간 대화동. 조심? 하세요”라며 두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게임 속에서나 볼 법한 로봇이 아파트 근처를 걷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로봇의 손에는 에코백이 쥐여져 있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 아니었더 만큼 걱정돼 공유를 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일부 입주민들은 “킨텍스에서 뭐 행사하는 거 아니냐”, “킨텍스에서 오늘 게임 관련 행사한다”, “저런 사람들 오늘 킨텍스 근처에 엄청 많을 거다”라며 웃어 보였다.
실제로 호요버스 코리아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단독 오프라인 행사 ‘웰컴 호요랜드’를 열었다.
‘웰컴 호요랜드’는 붕괴3rd,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호요버스 대표작 5종을 소재로 한 국내 복합 문화 행사이며 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해당 행사에서는 코스프레 퍼레이드를 하기도 했다.
아파트 인근에서 포착된 문제의 로봇은 ‘붕괴: 스타레일’의 ‘샘’이라는 캐릭터였다.
네티즌들은 “호요랜드 코스프레 퍼레이드 가는 길에 포착된 거였네”라며 웃음보를 터트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