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서울카페쇼(The 23rd Seoul Int’l Cafe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오늘(6일) 코엑스 전관에서 개막한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다양성’과 ‘포용성’을 글로벌 커피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를 조명할 수 있는 ‘컬러풀 카페쇼(colorful Cafe Show)’를 주제로 선정했다. 커피를 둘러싼 다양한 문화와 관점의 풍부성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커피의 다양한 요소에 걸친 존중과 연결성을 강조해 브라질, 콜롬비아, 베트남 등 커피 산지를 비롯해 미국과 독일, 덴마크. 네덜란드, 프랑스, 호주, 일본, 캐나다 등 전 세계 36개국 681개 업체, 3,891개 브랜드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로스터리 카페의 스페셜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앨리’ ▲2024년을 화려하게 장식한 업계 히트 제품부터 2025년을 빛낼 신제품을 소개하는 쇼케이스 ‘체리스 초이스’ ▲참가업체 제품과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려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카페 및 F&B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카페쇼 ESG’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들의 스페셜티 커피를 시음할 수 있어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커피앨리’는 올해 국내외 89개 로스터리 카페들이 참가하며 참관객들에게 보다 폭 넓은 스페셜티 커피의 세계를 선사한다.
2024년 커피 산업의 스테디셀러 인기 제품 30종과 2025년을 빛낼 혁신적인 신제품 30종을 만나볼 수 있는 ‘체리스 초이스(Cherry’s Choice)’도 내년 커피 산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업계 종사자와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참관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서울카페쇼는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 개척을 위해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늘부터 12일(화)까지 일주일간 네이버와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은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SME들의 제품과 브랜드를 알려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독으로 제품 선공개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참관객들에게 선착순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해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이 모일 것이 기대되는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의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세계 커피 산업을 이끌어 가는 커피 산업 리더들이 자신들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토론을 나누는 컨퍼런스 ‘월드커피리더스포럼’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서울의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커피페스티벌’도 동시에 개최된다.
이와 함께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되는 도심 속 글로벌 커피 문화 축제인 ‘제9회 서울커피페스티벌’은 서울 곳곳의 카페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서울커피스팟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커피라이브러리 ▲커피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열린다. 특히 올해 ‘커피 라이브러리’는 ‘미니 커피 아트 갤러리를 결합해 뉴욕, 서울, 포틀랜드 등 전세계 도시 카페의 풍경을 종이컵 드로잉 일러스트레이터 신문섭 작가의 작품을 둥근 종이컵에 담아 색다른 전시를 펼친다.
한편, 올해 서울카페쇼는 오는 9일(토)까지 나흘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현장에서도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 르크루제, ‘포켓몬 컬렉션’ 시즌2 출시…요리 준비부터 테이블세팅
- 인터파크 투어, ’W아이 겨울방학 영어캠프’ 9종 출시
- 푸마, 홍범석과 함께 윈터재킷 ‘울트라3 쉴드’ 공개
- 안다르, 美특수부대 훈련복 적용 신소재 ‘프리마로프트’ 자켓 출시
- NCT DREAM, ‘드림스케이프’ 기념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