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이라고 간식을 아예 끊을 필요는 없죠. 자기관리에 철저한 스타들도 즐겨 먹는 ‘다이어트 간식’을 정리했습니다.
출출해지는 순간을 대비해 간식을 미리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한혜진은 평소 단백질 셰이크와 검은콩 가루를 가지고 다닌다고 하네요. 단백질 셰이크와 검은콩 가루는 높은 포만감을 주는 대신 칼로리는 비교적 낮아 식사 대신 먹기에도 좋은데요. 검은콩의 경우 신장 기능을 원활하게 해 체내 지방 축적 방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한혜진이 다음으로 꼽은 간식은 견과류였습니다. 견과류의 경우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게 주된 장점이죠. 배고픔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제격인데요. 다만, 모든 음식이 다 그렇듯이 견과류 역시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는 점 아시죠? 또한 견과류마다 영양 성분이 다르기에 하나만 섭취하기보단 여러 종류를 골고루 먹는 게 좋다는 점, 잊지 마세요!
빵은 다이어터의 천적으로 불릴 정도로 체중 감량에 치명적이죠. 정제 탄수화물의 일종인 빵은 혈당지수가 높아 살찔 위험을 높이니까요. 남다른 빵 사랑으로 유명한 이혜성도 이점을 알고 있었는데요. 이에 그가 택한 방법은 바로 ‘키토 베이커리’였습니다.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설탕 대신 알룰로스로 빵을 만드는 가게의 빵을 구입해 먹은 것인데요. 이 경우 기존 빵에 비해 당과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게 장점이라고 하네요. 참, 흰 빵 대신 통밀빵이나 호밀빵 등 통곡물빵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곡물의 경우 체내 혈당을 빨리 올리지 않아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혜성은 또, 비교적 현실적인 다이어트 간식도 여럿 추천했습니다. 프로틴 바부터 닭가슴살 육포, 카카오 칩스까지! 간식 생각날 때 가볍게 먹기 좋겠네요.
떡볶이와 피자 등, 이른바 ‘다이어트 시 최악의 메뉴’로 꼽히는 음식들이 눈에 아른거린다면? 진서연의 다이어트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영상을 살펴보면, 진서연은 고추장 대신 칼로리가 낮은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해 떡볶이를 만들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로 떡을 대신한 것도 주목할 점이네요.
진서연표 다이어트 피자는 또 어떻고요. 완성된 요리 비주얼을 보니 군침이 절로 나지 않나요? 라이스 페이퍼에 양배추를 곁들여 도우로 만든 대신 치즈와 방울토마토, 시금치 등을 양껏 넣어 풍미를 살린 게 포인트! 치즈가 녹은 뒤 그릭요거트 한 스푼을 올려 맛을 더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