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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경제=박병성 기자] K팝 아이돌의 성장 과정을 그린 한일 합작 숏폼 드라마 ‘네뷸라’가 제작된다. 이 작품은 한국과 일본 소녀들이 K팝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기까지의 여정을 그린 성장 드라마로, 오는 12월 일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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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안성곤 감독은 “K팝 스타들의 내면과 세계관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안 감독은 “네뷸라는 우주의 성운을 의미한다”며 “스타의 탄생과 소멸을 예측할 수 없는 K팝 업계의 현실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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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뷸라’에는 아이돌 출신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임나영은 일본 후쿠오카에서 온 코코미 역을, 티아라의 큐리는 네뷸라의 리더 세라 역을 맡았다. 초신성 출신 박건일은 아이돌 프로듀서 한선우 역을 연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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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나영은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출연 경험을 살려 준비했다”고 밝혔다. 큐리는 “연기하며 데뷔 초기가 떠올랐다”며 “그룹 활동 15주년을 맞아 팬 미팅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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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신주아는 2년 만에 복귀해 기획사 대표 백도희 역을 맡았다. 그는 “저와 비슷한 점이 많은 인물”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50만 틱톡 팔로워를 보유한 이진이는 채영 역으로 첫 연기에 도전하고, 일본 가수 리아도 출연진에 합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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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감독은 “마치 연예 기획사를 차린 것처럼 현실감을 주려 했다”며 “기획사 합병 등 현실을 반영한 K팝 시장을 다변적으로 그리고 싶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또한 “베트남판, 태국판 등 다양한 확장 계획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네뷸라’는 10월 초 촬영을 시작해 12월 일본 OTT 플랫폼 U Next, 아메바TV, 그리고 숏폼 플랫폼에서 첫 공개된다. 이후 일본 지상파와 한국 케이블 TV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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