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국민 MC 유재석과 만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확정한 것.
2일 tvN 측은 “지드래곤이 오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녹화에 참여한다. 녹화분은 10월 중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재석과 지드래곤은 과거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통해 여러 번 호흡을 맞췄다. 특히 ‘무한도전-무도 가요제’와 같은 특별 프로젝트에서는 지드래곤의 음악적 재능과 유재석의 예능감이 빛을 발했다. 이에 두 사람의 끈끈한 인연이 ‘유퀴즈’에서 어떻게 그려질지 관심이 쏠린다.
지드래곤은 2006년 빅뱅으로 데뷔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다. 빅뱅의 리더로서 다양한 히트곡을 만들며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거짓말’, ‘하루하루’, ‘뱅뱅뱅’ 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K-pop의 글로벌 확산에도 기여했다.
솔로 활동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Heartbreaker’, ‘One of a Kind’, ‘무제(無題)’ 등의 곡으로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을 선보이며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지드래곤은 음악뿐 아니라 패션, 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드래곤이 출연하는 tvN ‘유퀴즈’는 10월 중 방송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