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백현, 문화재 환수 위해 5000만원 기부
그룹 엑소의 백현이 문화재 환수를 위해 수천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졌다.
27일 소속사 INB100에 따르면 백현은 지난 1월 사단법인 국립중앙박물관회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백현의 기부금은 해외 미환수 유물을 되찾는 일에 쓰이고 있다.
백현은 기증·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후원자들을 초청하는 음악회 행사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기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백현의 기부 소식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지난 26일 개최된 국립중앙박물관회 50주년 기념식에 백현이 기부 회원 자격으로 참석하면서 소식이 공개됐다.
백현은 소속사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이 더욱 좋은 전시 환경을 갖추고, 환수되지 못한 우리 유물들이 제자리로 돌아와 많은 사람과 온전히 교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다”고 밝혔다.
●JTBC→티빙→넷플릭스에서 제작되는 ‘크라임씬’
JTBC, 티빙에 이어 넷플릭스다. 넷플릭스가 ‘크라임씬’의 새로운 시즌을 제작한다.
용의자와 탐정이 된 플레이어가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게임 ‘크라임씬’ 새로운 시즌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으로 제작을 확정했다.
‘크라임씬’은 치밀하게 설계한 설정 속에서 각자 부여받은 용의자의 역할을 연기하고 스스로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는 국내 최초 롤플레잉 추리 게임으로 다섯 번째 시즌은 넷플릭스를 통해 선보인다.
‘크라임씬’ 전 시즌을 이끌어온 연출자이자 스튜디오슬램 대표인 윤현준 PD는 “많은 사랑을 받아온 ‘크라임씬’의 재미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알리기 위한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측은 “추리 예능의 새로운 지평을 연 ‘크라임씬’의 새로운 챕터가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그리고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미룰 수 없는 사랑을 시작하는 남궁민과·전여빈
배우 남궁민, 전여빈이 2025년에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우리 영화'(극본 하가은, 강경민·연출 이정흠)로 뭉친다.
이 작품은 소퍼모어 징크스(처음 시작에 뛰어난 모습을 보였던 사람이 그 이후 급속히 기량이 쇠락하는 증세를 의미함)를 겪고 있는 영화감독과 자유로운 영혼의 시한부 배우 지망생이 함께 영화를 찍으며 상처를 치유하고 사랑하는 멜로드라마다.
남궁민은 영화계의 거장인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영화감독이 된 이제하 역을 맡았다. 데뷔작으로 천재 소리를 들으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지만 지금은 소퍼모어 징크스에 사로잡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인물이다. 5년이라는 긴 공백을 딛고 시한부를 소재로 한 두 번째 영화를 작업하기 시작한다.
전여빈은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는 배우 지망생 이다음을 연기한다. 시한부 영화에 관한 자문을 해주던 중 시나리오에 흥미를 느끼고 배우 지망생으로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는다. 생의 엔딩 페이지에 다다른 순간, 비로소 삶의 주인공이 된다.
내일이 없는 것처럼 살던 남자와 오늘을 마지막이라 여기는 여자가 서로에게 스며들면서 하루하루 치열하게 사랑하는 모습이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울림을 안길 예정이다.
●정국 ‘세븐’, 일본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일본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27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 – 익스플리싯 버전'(Seven – Explicit Ver.)이 8월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회를 돌파하며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정국은 지난 1월 기준 이 곡의 ‘클린 버전’과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에 수록된 ‘유포리아'(Euphoria)까지 스트리밍 부문에서 통상 3번째의 플래티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수(스트리밍 부문)를 기준으로 골드(5천만회 이상), 플래티넘(1억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회 이상) 등으로 구분해 인증을 부여한다.
●NCT 재현, 11월 4일 현역 입대
그룹 NCT의 재현이 오는 11월 4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신병교육대를 거쳐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한다. 태용에 이어 팀 내 두 번째 입대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NCT 재현은 육군 군악대에 지원해 합격 통지를 받았다”고 알렸다.
소속사에 따르면 신병교육대 입소 당일에는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만큼,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별도의 행사는 마련되지 않을 예정이다.
SM은 “재현이 군 복무를 마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16년 데뷔한 재현은 NCT를 비롯해 NCT 127, NCT 도재정 등으로 활약했다. 올해 8월 1집 ‘제이'(J)를 내고 솔로 가수로도 데뷔했다. 다음 달 영화 ‘6시간 후 너는 죽는다’로 스크린에 데뷔하고, 첫 단독 팬콘서트 또한 개최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