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유니스(UNIS)가 2024년을 빛낸 K팝 기대주로 인정받았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지난 3일 개최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여자 아이돌(신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의 소비자가 직접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유니스는 지난 7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24 올해의 여자 아이돌(신인)’으로 선정되며 대중이 주목하는 신예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실하게 굳혔다.
유니스는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뷔 6개월 만에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너무 감사한 마음”이라며 “좋은 상 주신 만큼 앞으로 더 멋진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니스는 지난 3월 발매한 데뷔 앨범 ‘WE UNIS’로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다양한 국내외 음악 차트에서도 이름을 올리며 심상치 않은 기세를 보여준 바 있다.
이어 최근 발매한 싱글 1집 ‘CURIOUS’로는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유니스는 ‘CURIOUS’ 발매 직후 5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석권했고, 초동 또한 전작을 뛰어넘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한층 향상된 성장세를 입증했다.
더불어 유니스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 아시아 스타 대상 아이돌 스타 부문을 시작으로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여자 그룹 인기상과 K팝 월드 드림 뮤직 아이콘상,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여자 아이돌(신인) 수상까지 벌써 4개의 트로피를 휩쓸며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사진=’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F&F엔터테인먼트
- 송건희, 월드비전과 전쟁 피해 아동 돕기 위한 ‘기브어나이스데이’
- 백호X제시 ‘Nutty Nutty’, 오늘(4일) 발매…’섹시 아이콘’ 만남
- 피원하모니, 9월 20일 오후 1시 미니 7집으로 컴백…트레일러 영상 공개
- 디즈니코리아, 어린이들을 위한 마블 애니메이션 유튜브 채널 개설
- 펜타곤 진호, 첫 미니 앨범 ‘CHO:RD’ 스케줄러 오픈…싱그러운 청춘 감성 예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