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고 도산
」
압구정 로데오에 자리 잡은 ‘휴고 도산’에 방문한 장희령. 감각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이곳에선 커피와 브런치, 그리고 와인과 유러피안 기반의 다이닝을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시그니처인 두툼한 토스트 위에 홈 메이드 사워크라우트와 고소한 감자 퓌레, 파스트라미를 차례로 쌓아 올린 뒤 파르마산 치즈를 듬뿍 뿌리고 노른자를 더한 ‘휴고’s 오픈 샌드위치’는 건강하고 든든한 브런치 식사로 제격! 부드러운 한치와 짭조름한 케이퍼, 그리고 다양한 허브 가루로 감칠맛을 더한 오일 파스타인 ‘한치 & 케이퍼 오일’은 화이트와인과 찰떡 페어링을 자랑해 낮술을 술술 부르는 메뉴입니다. 이곳에 방문한다면 햇살을 가득 품고 있는 실내 공간도 좋지만, 가게 앞에 마련된 야외 좌석에 앉아보세요. 요즘 핫한 길거리 와인을 즐기며 인스타그래머블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위치_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1 106호
인스타그램_ @hugo_dosan
포노부오노
」
우주소녀의 다영이 저녁 식사를 위해 찾은 ‘포노부오노’는 도산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불향이 코끝을 감싸는데요, 주요 메뉴를 모두 화덕으로 조리하기 때문이에요. 오픈 키친 형태라 셰프가 요리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마저 즐거운 경험이 되는 곳이죠.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예술인 ‘포노 브레드’가 이곳의 대표 메뉴. 브레드 속에 올리브오일을 품은 ‘프로슈토’와 테트 드 무안 치즈에 트러플과 꿀을 더해 고급스러운 풍미가 가득한 ‘테트 드 무안’을 채워 먹으면 완벽한 삼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븐을 이용하는 일반 라자냐와는 달리 화덕으로 요리해 극강의겉바속촉을 자랑하는 담백한 ‘라구 라자냐’도 인기이니 꼭 드셔보세요.
위치_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7 2층
인스타그램_ @pono_buono
비놀로지
」
청담동에 분위기 좋은 와인 바가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강승현이 방문 인증한 ‘비놀로지’예요. 이곳은 와인과 함께 아시안 터치를 가미한 퓨전 디쉬를 소개하는데요, 메뉴판을 들여다보면 그 어디에서도 먹어 보지 못한 음식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최고급 오세트라 캐비어를 연근과 고구마, 솔부추 등 한국적인 식재료와 함께 즐기는 ‘캐비어 구절판’부터 싱가폴의 전통 국수인 락사를 신라면과 코코넛 밀크를 이용해 재해석한 ‘락사 컵라면’, 제주산 뿔소라와 고소한 들기름으로 만든 액젓 소스로 맛을 낸 콜드 파스타인 ‘뿔소라 카펠리니’ 등 개성 있는 무국적 요리들로 오픈한지 3개월 만에 핫플레이스로 등극했어요. 새로운 맛을 탐험하는 것을 즐긴다면 지금 당장 비놀로지로 향해보시길!
위치_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14 지하 1층
인스타그램_ @vinology.wineba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