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캐나다 장금이’, 수상할 정도로 한식을 잘하는 외국 청년 ‘로건’을 아시나요? 김치 담그기부터 냉면, 김밥 말기까지 수많은 한국 음식을 섭렵한 그가 별안간 ‘오이 인플루언서’가 되었습니다. 해외에서는 ‘큐컴버 가이(Cucumber Guy)’라 불리고 있죠.
오이 한 개를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오이 샐러드’ 레시피를 알려주는 영상이 바이럴이 된 게 그 시작, 따라 하는 사람마다 너무 맛있다는 후기가 쏟아지며 점점 더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오이에 간 마늘, 간장, 젓갈, 미원, 파, 칠리오일 등을 섞은 간단한 레시피부터 그릭요거트, 크림치즈나 연어, 아보카도 등 다양한 식재료를 믹스한 레시피까지. 이에 해외 마트에서는 로건이 매 영상 사용하는 플라스틱 컨테이너와 썰린 오이가 들어있는 ‘오이 샐러드 키트’를 팔기 시작하기도 했죠. 오이 품귀 현상까지 일어났습니다. 그의 오이 샐러드 영상을 따라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오이가 날개 돋친 듯 팔리기 시작한 것!
오이는 대부분 수분, 그리고 약간의 섬유질로 이뤄져 있습니다. 100g당 칼로리가 8kcal 일 정도로 칼로리 부담이 거의 없다시피 한 음식이기도 하죠. 식전에 챙겨 먹기에도 간단하고요. 수분 때문에 배를 채우기도 좋아 다이어트를 막 시작한 사람들에게 간식으로도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로건의 레시피처럼 한국식 오이소박이 스타일로 만들거나 그릭요거트나 페타 치즈, 양파 등을 넣은 그릭 샐러드 스타일, 훈제 연어, 케이퍼, 차이브 크림치즈를 섞은 록시 베이글 스타일 등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스타일로 변주가 가능한 것 또한 장점! 다이어트 식재료로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었다면, 로건의 오이 샐러드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