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오면 각종 야외 페스티벌이 다양한 장소에서 펼쳐진다. 그 중에서도 계절의 포문을 여는 9월 페스티벌은 더욱 반가울 터다. 가을의 문턱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3가지 페스티벌을 소개한다.
도심 속 우아한 순백 만찬, 디네앙블랑 서울 2024
9월 28일 세계적인 문화행사 ‘디네앙블랑 서울 2024(이하 디네앙블랑 서울)’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일명 ‘순백의 만찬’이라 불리는 디네앙블랑은 1988년 파리에서 시작된 페스티벌로, 참가자들이 모두 흰옷을 입고 도심 속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독특한 콘셉트의 행사다.
참가자들은 각자 음식을 준비해 오거나 프랑스 셰프가 요리한 디너 세트를 사전에 주문해 도심 속에서 우아한 저녁을 즐기며 퍼포먼스와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대표 프로그램은 ‘냅킨 웨이브’, ‘스파클러 점화’ 및 베스트 드레서와 커플, 테이블을 뽑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시상식이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예정돼 기대를 모은다. 또한 공식 후원사인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싱글 남녀의 설레는 시작을 응원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기획해 특별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기존 참석자를 대상으로 하는 1단계 티켓이 22일 오픈되며 이후 1단계에서 등록한 회원이 추천한 신규 회원 대상의 2단계 티켓과 대기자 명단에 등록한 신규 회원 대상의 3단계 티켓도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발송되는 초청 코드를 받아 3단계 시기에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가을 밤 음악축제, 썸데이 페스티벌 2024
‘Just Music + Unique Festival’이라는 슬로건 바탕으로 매년 가을마다 진행되었던 ‘썸데이 페스티벌 2024’가 9월 7~8일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린다.
뛰어난 음악성을 겸비한 뮤지션부터 음악신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독보적 색채의 아티스트까지 매해 신선한 라인업 구성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로 손꼽힌다.
올해는 장기하, 쏜애플, 실리카겔, 십센치, 엔플라잉, 멜로망스 등 일자별 각 11팀, 이틀간 22팀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캠핑과 음악 한번에, 그린캠프페스티벌 2024
‘그린캠프페스티벌’은 캠핑과 피크닉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다. 9월 28~29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라인업은 신승훈, 넬,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데이브레이크 등으로 구성됐으며 MZ세대 인기 캐릭터인 ‘다이노탱’을 앰버서더로 선정해 캐릭터 포토존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 전시와 명상, 요가 웰니스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