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야구’가 5주 연속 화제성 1위 왕좌를 지켜내며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6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발표한 8월 1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최강 몬스터즈의 심장’ 이대호가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JTBC 예능 ‘최강야구’는 5주 연속 비드라마 부분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또한 월요일 방송된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등극,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굳건히 지켜냈다.
지난 7월 29일과 8월 5일 방송된 ‘최강야구’에서는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최강 몬스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짜릿한 승부가 펼쳐졌다. 특히 눈물의 은퇴식 이후 617일 만에 사직구장을 다시 찾은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에게는 남다른 의미의 경기였을 터.
경기에 앞서 시구자로 등장한 이대호는 자신의 이름을 연호하는관중 앞에서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부산 팬들 많이 그리웠고 많이 보고 싶었습니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대호의 활약은 그야말로 압도적이었다. 2회 초 타석에 선 그는 3유간을 가르는 시원한 안타를 만들어 내며 사직구장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5회 초, 유니폼을 바꿔 입고 마주하게 된 이대호와 정현수의 맞대결은 보는 이들의 도파민을 폭발시키기 충분했다.
이대호는 좌측 담장을 시원하게 넘기는 동점 홈런으로 감동을 안겼다. ‘자이언츠의 레전드’ 이대호의 홈런 선물은 사직구장에 모인 2만 3천 관중들마저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시청자들 역시 한 편의 영화 같은 명승부에 열렬한 반응을 보였고, 이는 곧 각종 화제성 지표에서 뚜렷한 두각을 드러냈다.
사진=JTBC ‘최강야구’ 방송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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