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 1위에 뉴진스(NewJeans)가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9억 8634만 823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아이돌그룹 부문은 뉴진스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방탄소년단(2위), 세븐틴(3위), 라이즈(4위), 에스파(5위), 아이브(6위), 투어스(7위), 스트레이키즈(8위), 엔하이픈(9위), NCT(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의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