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회장님?
한국의 대표 재벌 중 하나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올해 1분기에 국내 온라인상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대기업 총수로 뽑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시켰다.
이재용 회장은 1968년생으로 추정 자산이 약 13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수수하고 소탈한 일화들이 종종 공개되면서 대중의 호감을 얻고 있다.
대학 시절 친구 자취방에서 라면을 끓여 먹는 등의 친근한 모습부터, 석방 후 배달 치킨을 즐긴 일화는 이미 유명하다. 또한, 직원들과 가깝게 지내며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이나 셀카를 찍는 등의 행보로 MZ세대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완판남’으로 불리는 이재용 회장의 영향력
이재용 회장이 선택한 패션 아이템이나 생활 용품은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가 입었던 언더아머 피케셔츠, 아크테릭스 패딩, 그리고 미국 화장품 브랜드 소프트립스의 립밤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이재용 립밤’으로 알려진 제품은 국내 출시 이후에도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스케쳐스의 고워크 모델이 ‘이재용 신발’로 불리며 족저근막염 환자들 사이에서 권장되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이재용 회장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택이 대중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로, 그의 행보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파급 효과는 계속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재용 회장은 해외 출장 시 수행원 없이 혼자서 짐을 들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직원들과의 권위적인 거리를 두지 않고, 대화와 소통을 중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과거 전용기와 헬기를 매각하고 출장지에서 의전을 없애는 등, 격식을 크게 따지지 않는 그의 스타일은 다른 재벌가와 확연히 구별되는 점이다.
2019년, 이 회장은 과거 임직원들과 함께 사내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등, 직원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강조하며, 직원들과 소탈하게 대화를 나누며 인증 사진을 찍는 등, 직원들과의 일상적인 교류 또한 소중히 여기고 있다.
이재용 회장의 이러한 행보는 그가 강조하는 개방적이고 겸손한 리더십의 일환이며,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티 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재용 회장, 파리에서 활발한 활동展
이 시각 2024 하계 올림픽이 프랑스 파리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비즈니스 협력과 선수단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용 회장이 이끄는 삼성은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물심양면의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최상위 후원사(TOP)로서, 이재용 회장은 파리에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들과의 네트워킹과 갤럭시 시리즈의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올림픽을 통한 마케팅 전략과 함께, IT 및 반도체 산업의 중요 현안을 논의하고 글로벌 협력의 폭을 넓히는 기회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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