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의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21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엔하이픈이 에미넴에 이어 이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엔하이픈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12만4천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을 기록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매긴다.
‘로맨스 : 언톨드’는 앨범 판매량 11만7천장으로 이번 주 ‘톱 앨범 세일즈’ 1위를 기록했다. SEA는 7천이었고, TEA는 미미한 수준이었다.
빌보드는 “앨범 판매량은 2종의 LP 에디션을 비롯해 포토카드, 스티커, 포스터 등 수집 가능한 종이 물건이 포함된 17종의 서로 다른 CD 사양으로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 수원FC 골게터 이승우, 전북으로 이적…팬들에 직접 공개
- 티빙,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무료 생중계
- ‘감사합니다’ 신하균, 이정하 ‘기술 유출’ 언급에 움찔? 자체 최고 시청률
- ‘미녀와 순정남’ 시청률 19.2%…김혜선X엄효섭, 지현우 대표직에 반발
- ‘감사합니다’ 시청률 7.3%…신하균VS이정하, 직장 내 괴롭힘에 갈등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