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B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에스파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6월 18일부터 2024년 7월 18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016만4793개를 추출했다. 지난 6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162만4608개와 비교하면 11.9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4년 7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는 에스파, 아이브, 방탄소년단, 세븐틴, 샤이니, 여자아이들, 엔하이픈, 트와이스, 레드벨벳, 라이즈, 블랙핑크, 더보이즈, 르세라핌, 투어스, 오마이걸, 트리플에스, NCT, 슈퍼주니어, 키스오브라이프, 에이핑크, 엑소,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소녀시대, 엔믹스, 아스트로, 스테이씨, 제로베이스원, 하이키, 프로미스나인, 하이라이트, 에이프릴, 마마무, 인피니트, 케플러, 2PM, 위클리, 동방신기, 온앤오프, 캣츠아이,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우아, 드림캐쳐, 보이넥스트도어, 뉴진스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6270, 미디어지수 94만6797, 소통지수 255만1355, 커뮤니티지수 244만3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9만799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5만7268과 비교해보면 74.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에스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스럽다, 대박나다, 중독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쇠맛,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1%를 기록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