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약과와 개성주악 등 전통 간식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일부 디저트는 인증샷을 부를 정도로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해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 이른바 ‘할매 입맛’을 사로잡은 K-디저트 카페 3곳을 정리했습니다.
K-디저트 열풍에 약과를 빼놓을 수 없죠. 약과는 쫀득한 식감에 진한 풍미로 매니아층이 많은 만큼 관련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이번에 소개할 〈장인더〉는 이영자, 강민경 등 연예인들도 오픈런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약과에 이어, 약과가 더해진 찰떡과 빵, 쿠키까지 맛볼 수 있어 약과 러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죠. 재료도 아낌없이 넣어 얼핏 보기에도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예로 약과찰떡은 무화과에 크랜베리, 건포도 등을 아낌없이 넣었다고 하네요. 참 이곳은 포천 본점에 이어 대전과 제주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택배 주문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1090-4
」
인스타그램 @janginthe
」
약과는 튀겨야 제맛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번에 소개할 카페 〈소울〉에 주목해주세요. 이곳의 약과는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한 맛을 자랑하거든요. 기존 약과의 진한 풍미가 부담스러워 주저했다면 이곳에서 새롭게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이곳은 트렌디한 전통 디저트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개성주악’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개성주악은 찹쌀과 막걸리를 넣은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내 수제 집청 시럽을 바른 다과인데요. 비주얼은 물론 맛 또한 일품이라는 게 방문객들의 주된 평입니다. 늦게 가면 솔드아웃일 때가 많다고 하니, 방문에 앞서 재고 여부를 미리 물어봐도 좋겠군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0 하얀 건물
」
인스타그램 @so___oul
」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노랫말처럼 밤양갱이 떠오른다면, 양갱 맛집으로 유명한 〈적당〉에 방문해보세요. 밤양갱 포함, 무려 9가지 맛의 양갱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이를 비롯해 약과 모나카와 백설기 앙버터도 인기 메뉴로 꼽히는데요. 약과 모나카의 경우 팥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약과가 올라간 만큼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라고 합니다. 쫀득한 떡에 부드러운 버터와 팥 등이 더해진 백설기 앙버터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고요. 또한 아늑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덕분에 이른바 ‘분위기 맛집’으로 불리는 것도 주목할 점. 연인과 데이트할 때 방문하기에도 좋겠군요.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9 1층 후문
」
인스타그램 @euljiro.jeokdang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