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가 일본 데뷔와 동시에 막강한 현지 인기를 확인시켰다.
일본 오리콘이 지난 11일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첫 번째 싱글 ‘AND,’는 발매 이튿날 6만 2211장 판매되며 ‘데일리 싱글 랭킹’(7월 10일 자)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보이넥스트도어는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 1집 ‘WHY..’와 미니 2집 ‘HOW?’로 오리콘 일간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일본 데뷔 싱글까지 3개 연속으로 오리콘 정상을 찍었다.
발매 2일 차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16만 3482장. 이는 ‘HOW?’의 일본 누적 판매량 8만 5592장(‘오리콘 2024 상반기 앨범 랭킹’ 기준)의 2배에 가까운 수치다.
‘AND,’는 한국에서 선보인 첫사랑 이야기 3부작과 그 이후의 스토리를 담은 싱글이다. 첫사랑을 경험하고 이별을 받아들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청춘의 성장 스토리를 한 편의 영화처럼 그렸다. 한국 음반의 타이틀곡인 ‘One and Only (Japanese Ver.)’, ‘뭣 같아 (Japanese Ver.)’, ‘Earth, Wind & Fire (Japanese Ver.)’와 일본 오리지널 곡 ‘GOOD DAY’ 등 총 4개 트랙이 수록됐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일본 데뷔를 맞아 현지 인기 음악방송을 순회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데뷔를 이틀 앞둔 지난 8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를 시작으로 13일 TBS ‘음악의 날 2024’, 20일 NHK ‘Venue 101’ 등 이달 말까지 여러 지상파 음악방송과 라디오에 출연한다. 8월에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에 참가한다.
현지 뷰티⋅패션계도 보이넥스트도어에게 일찌감치 러브콜을 보냈다. 이들은 유력 패션지 나일론 재팬(9월호), smart(8월호), S Cawaii! ME(여름호), 한류피아(9월호) 총 4개 잡지의 표지를 장식했다. 특히 나일론 재팬은 여섯 멤버가 뷰티 브랜드 맥, 패션 브랜드 코치와 협업한 사진으로 표지를 꾸몄다.
사진=KOZ 엔터테인먼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