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의 쌍둥이 동생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탄생 및 성장 스토리를 담은 포토 에세이 ‘전지적 루이&후이 시점’이 금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3위 및 에세이 분야 2위에 올랐다. 7월 5일 예약판매 시작 후 한 주도 채 되지 않아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진입하는 흐름이다.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어휘력과 문장력, 문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필사 가이드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유시민 작가 신작 ‘그의 운명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생각’과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불변의 법칙’이 각각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신간들이 새롭게 눈길을 끄는 한편, 기존 베스트셀러도 다시금 조명받은 한 주였다. 먼저 올 1월 출간된 ‘내 몸 혁명’이 단숨에 종합 4위 및 건강 취미 분야 1위로 올라섰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임직원들의 비만과 대사 이상을 치료해 온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박사의 건강 라이프코칭을 한데 담은 책으로, 최근 박용우 박사가 유명 자기계발·건강 관련 유튜브 채널에 다수 출연하며 도서에까지 관심이 모이는 흐름이다.
역사 분야에서는 신간 ‘역사를 보다’가 출간 즉시 종합 8위 및 역사 분야 1위를 달성했다. 196만 지식 유튜브 채널 ‘보다 BODA’의 초인기 시리즈 ‘역사를 보다’를 단행본으로 엮은 책으로, 방대한 역사를 박학다식한 권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텔링하여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eBook 분야에서도 박용우 박사의 ‘내 몸 혁명’이 1위를 차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