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가 ‘억대 스트리밍’ 기록을 추가했다.
7일(이하 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은 지난 5일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지코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 7천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SPOT!’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곡은 멜론과 지니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6월 24일~30일)에서 각각 8위, 6위를 차지하며 9주 연속 ‘톱 10’에 머물렀다. 대형 아티스트들의 잇따른 컴백에도 국내 음원 차트의 상위권을 사수하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이 곡은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며 ‘히트곡 메이커’ 지코의 명성을 빛냈다.
한편 지코는 오는 28일 솔로 데뷔 후 최초로 ‘KCON LA 2024’에 출격한다. 이어 8월 24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열리는 ‘SUMMER SONIC BANGKOK 2024’에서 단독 무대를 갖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