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그룹 에픽하이가 첫 믹스테이프로 돌아왔다.
에픽하이는 20일 오후 6시 새 앨범 ‘펌프(PUMP)’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에픽하이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스크린 타임(Screen Time)’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며, 처음으로 발표하는 믹스테이프이기도 하다.
보통 믹스테이프는 신인 래퍼들이 자기 PR을 위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올해 데뷔 21주년을 맞이한 에픽하이가 믹스테이프를 발표하는 것이다.
에픽하이는 이미 실력파 힙합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기존의 음악보다 어떻게 날것의 혹은 러프한 음악을 첫 믹스테이프에 담았을지도 기대를 모은다. 소속사 아워즈에 따르면 에픽하이는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개개인의 음악적 색채를 오롯이 담은 음악을 선보였다. 자신들의 루키 시절을 연상시키는 날카로운 애티튜드와 특유의 품격있는 정서를 사운드에 녹여내 퀄리티 높은 앨범을 완성시켰다는 후문이다.
‘펌프’에는 더블 타이틀곡 ‘안티 히어로(ANTIHERO)’와 ‘행복했습니다 (I WAS HAPPY) (ft. Kim Jong Wan of NELL)’를 비롯해 ‘프리티 머치(PRETTY MUCH (INTRO))’,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 ‘케이-드라마(K-DRAMA)’, ‘신사들의 소신 (GOOD RIDDANCE)’, ‘그룹 챗 프리스타일(GROUP CHAT FREESTYLE)’, ‘오케이 굿(OK GOOD)’, ‘오프 데이(OFF DAY)’ 등 총 9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앞서 에픽하이는 최근 타이틀곡 중 하나인 ‘안티 히어로’ 뮤직비디오를 실수로 유출하는 아찔한 해프닝을 겪었다. 비공개로 올려둔 뮤직비디오가 살짝 공개됐는데, 유출을 확인한 팬의 제보로 해당 영상을 빠르게 비공개 처리하면서 더 큰 유출을 막을 수 있었다.
이처럼 에픽하이는 컴백 전 뮤직비디오 유출 해프닝을 겪으며 액땜을 했다. 과연 에픽하이는 처음 선보이는 믹스테이프로도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