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혜선이 카이스트 대학원생이 됐다.
구혜선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이스트 2024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입학 전형에 합격한 사실을 알렸다.
그는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의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한 증서를 게시하며 “일어나자마자 멍,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합격 증서와 함께 올린 사진을 보면 구혜선은 잠옷을 입은 채 인형을 끌어안고 졸린 표정으로 컴퓨터 모니터 화면을 응시했다가 무언가를 보고 놀라는 모습이다.
구혜선은 이번 대학원 합격으로 다시 한번 학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그는 지난 5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의 교육비와 후배들 밥 사주느라 재산을 탕진 중이다.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제 교육비에 전 재산을 쏟아부을 예정이다. 열공!”이라는 글을 올렸다.
또 “현재 주거지가 없다며. 학교 근처에 집을 짓고 있다. 가족들에게도 각각 집을 사드렸다”고 설명했다.
구혜선은 2011년에 성균관대학교에 입학, 지난 2월 최우등 졸업상과 함께 졸업장을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혜선은 2004년 MBC 시트콤 ‘논스톱5’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열아홉 순정’, ‘꽃보다 남자’, ‘블러드’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그는 다재다능한 예술가로서 연기뿐만 아니라 영화감독, 작가, 화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해 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