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가 눈부신 ‘골든 아워’를 이어간다.
에이티즈는 오늘(9일) 방송된 SBS ‘케이 웨이브 콘서트 인기가요(K-WAVE 콘서트 인기가요)’에 출연해 무대를 펼쳤다.
이날 무대에 오른 에이티즈는 미니 10집의 타이틀곡 ‘워크(WORK)’ 무대를 통해 쿨하고 힙한 바이브를 흠뻑 선사했다. 포인트 안무인 ‘짝짜쿵’ 춤을 비롯해 리드미컬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으며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로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해 무대 내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의 타이틀곡 ‘바운시(BOUNCY) (K-HOT CHILLI PEPPERS)’ 무대까지 선보이며 에이티즈만의 화끈한 매운맛으로 분위기를 최절정으로 끌어올렸다.
한편 새로운 시리즈를 연 이번 신보에서 에이티즈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으로 신선함을 꾀한 가운데 무대마다 안정적인 라이브를 선보이며 명불허전 ‘월드클래스 아티스트’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30개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벅스 데일리 앨범 차트,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서클 주간 및 월간 앨범 차트,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휩쓸며 글로벌 시장 내 에이티즈의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타이틀곡 ‘워크’ 또한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로 직행, 이후에도 줄곧 최정상의 자리를 지켜낸 것은 물론 25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를 꿰차는 등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냈다.
아울러 에이티즈는 앨범 초동 판매고 약 151만장을 기록하며 ‘4연속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거머쥐었고, 음악방송에서도 1위 소식을 전하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특히 지난 8일 미니 10집으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에 오르며 지난해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에 이어 3장의 앨범이 연속으로 ‘톱 10’에 차트 인했다. 이로써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사상, 1년 안에 ‘톱 10’ 차트에 3장의 앨범을 올린 ‘최초의 K팝 그룹’이라는 기록적인 발자취를 남겼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프랑스음반협회(SNEP) ‘톱 앨범’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는가 하면, 독일 공식 음악차트 ‘톱 100 앨범’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전작의 기록을 뛰어넘으며 자체 최고 성적을 새로 썼다.
사진= SBS ‘케이 웨이브 콘서트 인기가요’ 영상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