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종영과 동시에 랭킹 1위를 재탈환하는 동시에, 작품이 방영된 8주 내내 순위권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왓챠는 24일 5월 5주차(5월 23일~5월 29일) ‘왓챠피디아 HOT 10’을 공개했다. 왓챠피디아 HOT 10은 국내 최대의 평가 데이터를 보유한 왓챠피디아의 별점, 검색량, 보고싶어요, 코멘트 수 등의 지표와 국내 주요 포털 트렌드 지표를 활용해 지난 한 주간 대중들의 기대감과 만족감을 반영한 종합 순위이다.
극장에서 상영 중인 개봉 영화를 비롯해 TV 방영 프로그램, 국내 OTT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5월 5주차 1위 자리는 다시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차지했다. 왓챠피디아에서는 평균 별점 4.1점이라는 높은 스코어는 물론, 4월 8일 첫 방송 이후부터 종영할 때까지 8주 연속으로 순위권에 드는 기록을 남겼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다. 머신러닝과 AI 기술로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엔진을 통해 내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 콘텐츠 큐레이션을 추천받고, 보고 싶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아카이빙할 수 있어 콘텐츠 감상을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