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코첼라를 접수하고 당당히 돌아왔다.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노래하기 위해.
에이티즈는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당주동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진행은 방송인 유재필이 맡았다.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은 에이티즈가 지난해 12월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새롭게 펼쳐내는 시리즈 ‘골든 아워(GOLDEN HOUR)’의 첫 번째 앨범으로, 에이티즈가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담았다.
캡틴 홍중은 “6개월 만의 컴백이고 2024년 첫 앨범이다. 긴장도 많이 되고 기대도 많이 된다. 꽤 오랫동안 준비한 앨범이고 ‘트레저(TREASURE)’, ‘피버(FEVER)’, ‘더 월드(THE WORLD)’ 시리즈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 격이 되는 앨범”이라며 “‘골든 아워(GOLDEN HOUR)’라는 말 그대로 정말 우리의 빛나는 순간을 음악으로 또 시각적으로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다.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민기는 “2024년 우리도 첫 앨범을 내는 만큼 준비도 열심히 했다. 새로운 모습들, 우리가 여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더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정말 많이 노력한 앨범이다.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거들었다. 종호 또한 “2024년 처음 내는 앨범이라 나 역시 너무 설레고 긴장감도 있다. 우리 모두가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 활동도 에이티니와 에이티즈, 대중이 모두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앨범이되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번 앨범에도 멤버 홍중, 민기가 작사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프로듀싱팀 ‘이드너리(Eden-ary)’와 음악적 호흡을 같이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워크(WORK)’는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에이티즈의 모습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이외에도 새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와 내레이션 ‘골든 아워(Golden Hour)’, 뜨거운 열기의 춤판을 연상시키는 쿠바 트럼펫이 인상적인 무도곡 ‘블라인드(Blind)’,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나아가는 이야기를 서정적인 사운드로 그려낸 ‘엠티 박스(Empty Box)’, 레게 베이스의 EDM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샤붐(Shaboom)’, 나직이 읊조리며 반복되는 노래 구절이 진한 여운을 남기는 ‘사이렌(Siren)’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 가장 중점을 둔 부분으로 홍중은 “새롭게 선보이는 시리즈다 보니까 에이티즈의 변화, 에이티즈의 새로운 모습이 포인트가 될 것 같다. 사실 우리가 준비한 이번 앨범을 코첼라 이전에 이미 어느 정도 준비를 하고 뮤직비디오도 미국에서 촬영을 했다”며 “어느 정도 미리 준비가 된 앨범이라 확실히 하고 싶었던 것들을 많이 담아냈다.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어떻게 담아낼까 고민을 많이 하면서 많은 변화를 갖고 왔다. 그런 변화와 노력들이 어떻게 해석 됐는지 중점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을 통해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으며, 6주 연속 차트인 하며 화제에 올랐습니다. 더불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해 세계 양대 차트를 섭렵하며 ‘월드클래스’의 위상을 떨친 바 있다. 전작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 후이기에 이번 컴백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홍중은 “매 앨범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기대도 그만큼 책임감도 많이 생겼다. 이번 앨범을 하면서 코첼라가 끝나고 우리끼리 이야기한 목표는 ‘어디가도 우리의 무대가 끝나고 기립박수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멋있는 무대들을 준비하자’ 였다. 성적이나 이런 걸 떠나서 그에 걸맞는 실력을 갖추고 호흡을 이끌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자는 목표가 있다. 쉽지 않고 굉장히 큰 목표라고 생각한다”고 짚었다.
우영 또한 “항상 우리 에이티즈는 모든 앨범 모든 무대에 최선을 다하고 ‘내일은 없다’의 마음가짐으로 무대를 하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 자신은 항상 있다”며 “이번 앨범 또한 항상 저희가 똑같은 마음으로 무대를 하듯이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서 노력을 할 거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글로벌 인기 비결은 우리 에이티즈 무대는 뮤지컬을 봤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연기도 안무도 노래도 있다. 보셨을 때 또 다름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4월 13일, 20일 K팝 보이그룹 최초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무대에 올라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오는 6월 23일 모로코 수도 라바트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 ‘마와진(MAWAZINE)’의 헤드라이너로 출격하는 등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이와 관련 성화는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우리가 꿈에 그리던 무대이기이 때문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에이티즈 그 자체를 보여주자는 생각 하나로 라이브, 연출, 퍼포먼스 디테일하게 준비를 많이 해갔다. 또 한국을 대표한다는 생각도 조금은 들었기 때문에 중간중간 한국적인 요소를 넣으려고 했다. ‘멋 (The Real) (흥 : 興 Ver.)’ 무대에 강강수월래 무대를 하고 봉산탈춤 분들을 섭외해서 사자춤을 보여드리고 모든 걸 쏟아내지 않았나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7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에이티니스 보야지 : 프롬 에이 투 제트(ATINY’S VOYAGE : FROM A TO Z)’을 개최한다. 티켓은 오픈된 이후 모든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윤호는 “정말 오랜만에 우리 에이티니와 팬미팅을 한다는 것에 우리도 설레고 신난다. 우리 에이티니가 많이 평소에도 보고 싶어 하셨을, 에이티즈의 많은 매력들을 보실 수 있을거라 말씀 드리고 싶다. 또 매진이라는 좋은 커리어, 좋은 소식이 들리는 것도 우리와의 소통과 유대감이 성장했다고 느낀다. 이번 팬미팅을 통해 그런 유대감을 많이 키웠으면 좋겠다”고 기쁨을 드러냈다.
흔히 에이티즈하면 해외인기를 떠올리지만 이번 팬미팅 전회차 전석 매진을 비롯해 KBS 2TV ‘뮤직뱅크’ 트리플크라운까지 국내팬덤 또한 착실히 성장 중이다. 2019년 데뷔해 벌써 7년차에 이러한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홍중은 “국내 팬덤과 국내 반응이 많아진 것을 보고 실감할 때 굉장히 자랑스럽다. 비결이라고 하자면 우리는 데뷔하면서 해외 혹은 국내 어디 타켓을 두고 뭔가를 하기보다 우리의 무대, 음악을 한 분이라도 더 좋아해주실 수 있었으면, 궁금해하시면 열심히하자는 마음으로 했다”며 “아마 국내에 계신 많은 팬분들, 최근의 큰 무대나 좋은 행사들도 우리가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준걸 계기로 관심을 가져주신 것 같다. 우리는 앞으로도 같은 마음가짐으로 해외에서 또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실 음악과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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