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큰 폭으로 순위를 끌어올리며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27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5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더블 싱글 ‘How Sweet’와 동명의 타이틀곡 ‘How Sweet’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톱 송’에서 전날 대비 57계단 상승한 81위에 올랐다.
빌리 아일리시를 비롯한 팝스타들의 신곡들이 이 차트에 대거 포진한 가운데 눈에 띄는 약진이다. 실제 뉴진스의 ‘How Sweet’는 이날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곡 중 상승 폭이 가장 컸다.
뉴진스는 멜론,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How Sweet’와 수록곡 ‘Bubble Gum’ 모두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굳건한 인기를 과시했다. 음반 역시 발매 첫날에만 81만 장 이상 팔려 네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 청신호를 켰다.
뮤직비디오 인기도 뜨겁다. ‘How Swee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글로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이틀 연속(5월 24일, 5월 25일 자) 1위에 올라 전 세계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컴백과 동시에 인기몰이 중인 뉴진스는 지난 25일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일주일 간 총 7개의 대학축제 무대에 올라 관객과 호흡한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 10CM ‘올해도 글렀나 봄’, 6월 6일 개최 확정…실력파 아티스트들 함께
- ‘선업튀’ 변우석, 5월 배우 브랜드평판 단숨에 2위…마동석 1위
- 이제훈X구교환 ‘탈주’, 해외 163개국 선판매 쾌거
- ‘지역비하 논란’ 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무너졌다
- ‘원더랜드’ 박보검, 1인 2역 극과 극 매력 온앤오프 스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