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김다나 기자] 악동뮤지션이 신보를 발매한다.
23일 YG엔터테인먼트는 악뮤(AKMU)가 내달 새로운 음악 앨범 ‘러브 에피소드'(LOVE EPISODE)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악뮤는 지난 2012∼2013년 SBS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 2’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우승을 차지한 후, 2014년 정식으로 데뷔하여 국내 음악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이들은 데뷔 이래 ‘200%’,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오랜 날 오랜 밤’, 그리고 ‘러브 리'(Love Lee)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표하며 대중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악뮤는 2017년 발매된 ‘서머 에피소드'(SUMMER EPISODE)와 철학적 사유가 돋보이는 2021년 작품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를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신작에서는 앨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랑에 관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모든 이들이 솔직하면서도 아늑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이야기를 악뮤만의 독특한 감성으로 담아내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악뮤는 다음 달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에서 기념 콘서트 ’10VE’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