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이예주 기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 측이 ’음반 밀어내기’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17일 민 대표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자회사가 반품조건부 사입을 하도록 하거나 유통사의 팬 이벤트 등을 활용해 초동판매량을 부풀리는 것을 밀어내기로 볼 때, 하이브의 주장과 달리 뉴진스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사례는 밀어내기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유통사 UMJ는 수요예측 및 협의를 통해 15만장을 사입했으며, 여기에는 반품 조건이 붙지 않아 밀어낸 것으로 볼 수 없다. 또한 8월 20일에 추가로 진행한 팬사인회는 초동기간이 지나고 진행한 것으로 초동 물량과는 무관한 팬사인회”라고 덧붙였다.
앞서 민 대표 측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의결권 금지 가처분 신청 변론 자료를 통해 지난달 16일 하이브로 보낸 내부 메일을 공개했다. 메일에는 민 대표가 하이브로부터 뉴진스 음반 10만 장을 ’밀어내기’ 할 것을 요구받았으나 이를 거부했으며 하이브의 시정 조치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음반 밀어내기’란 초동 판매량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해 앨범 판매사나 유통사가 물량을 대규모로 구매하면 기획사가 팬 사인회 등의 행사로 판매를 지원하는 편법을 말한다.
이에 하이브는 지난달 22일 민 대표에게 보낸 메일 전문을 공개하며 밀어내기 의혹을 부인했다.
이들은 “민 대표는 자신의 주장을 정당화하기 위해 하이브로부터 ’뉴진스가 밀어내기 제안을 권유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격의없이 이뤄진 대화의 일부일 뿐이었으며 실제로 하이브는 ’초동 기록 경쟁을 위한 밀어내기를 하지 않는다’는 명확한 원칙을 갖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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