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청량파워’ 콘셉트로 올여름 가요계를 강타했다.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지난 13일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를 발매한 가운데, 컴백과 동시에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먼저, ZEROBASEONE은 ‘You had me at HELLO’로 발매 하루 만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ZEROBASEONE은 미니 1집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와 미니 2집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에 이어 이번 앨범까지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올린 K-POP 최초의 그룹이 됐다.
신보는 또한 전 세계 2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일본 내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다. ‘You had me at HELLO’는 일본 대표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mora 종합 앨범 차트에서 2위, 레코초쿠 일간 앨범 차트에서 3위에 랭크됐다.
국내외 음원 차트서도 괄목할 성장세를 보였다. 타이틀곡 ‘Feel the POP (필 더 팝)’을 비롯해 ‘Solar POWER (솔라 파워)’, ‘Dear ECLIPSE (디어 이클립스)’, ‘SWEAT (스웨트)’, ‘Sunday RIDE (선데이 라이드)’, ‘HELLO (헬로우)’, ‘Feel the POP (Sped Up ver.)’ 등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 상위권에 안착한 것. ‘Feel the POP’ 스페드업 버전 외 6곡은 TOP100 차트에도 올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