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3개 앨범을 연속해 ‘밀리언셀러’에 올리며 ‘5세대 아이콘’의 저력을 과시했다.
14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13일 선보인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는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로써 ZEROBASEONE은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K-POP 최초의 그룹이 됐다.
신보는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Feel the POP (필 더 팝)’ 역시 전 세계 1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압도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음반뿐 아니라 국내외 음원 차트서도 가파른 인기 성장세를 보였다. 타이틀곡 ‘Feel the POP’을 비롯해 ‘Solar POWER (솔라 파워)’, ‘Dear ECLIPSE’ (디어 이클립스), ‘SWEAT (스웨트)’, ‘Sunday RIDE (선데이 라이드)’, ‘HELLO (헬로우)’, ‘Feel the POP (Sped Up ver.)’ 등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 ‘Feel the POP’의 스페드업 버전 외 6곡이 TOP100 차트에도 진입한 데 이어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8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Feel the POP’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13시간 만에 580만 뷰를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4위에도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이다.
한편, ZEROBASEONE은 모든 부정적 감정을 ‘팝팝(POP POP)’ 터뜨릴 신곡 ‘Feel the POP’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에 나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