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ENHYPEN)의 다크 문 스페셜 앨범 ‘MEMORABILIA’가 발매와 동시에 글로벌 리스너들의 귀를 강타했다.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지난 13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발매한 ‘MEMORABILIA’는 14일 오전 9시까지 필리핀, 인도, 브라질 등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멕시코, 스페인 등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톱 10’에 진입한 국가/지역은 총 21개다.
타이틀곡 ‘Fatal Trouble’은 태국, 베트남, 페루 등 12개 국가/지역에서 10위권에 안착했다. 또한 국내에서는 ‘Fatal Trouble’ 외에도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벅스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포진했다. 스페셜 앨범임에도 다수의 국가/지역에서 호성적을 거둔 엔하이픈과 ‘DARK MOON’ 시리즈의 인기가 돋보인다.
‘MEMORABILIA’는 엔하이픈과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DARK MOON’ 시리즈 모두를 관통하는 주제인 ‘운명적 사랑’, ‘뱀파이어로서의 존재적 고민’ 등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Fatal Trouble’은 분명 사랑한다고 믿었던 상대에 대해 혼란스럽고 흔들리는 마음을 표현한 록/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이 앨범에는 ‘Fatal Trouble’을 포함해 단체곡 ‘One In A Billion’, ‘CRIMINAL LOVE’, ‘Scream’, 유닛곡 ‘Teeth’, ‘Lucifer’ 등 총 6곡이 담겼다.
미니 5집 ‘ORANGE BLOOD’로 더블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엔하이픈과 누적 조회수 1억 8000만 회를 돌파한 웹툰을 보유하고 있는 ‘DARK MOON’ 시리즈. 두 슈퍼 IP는 ‘MEMORABILIA’로 K-팝과 스토리 IP를 연결해 ‘넥스트 엔터테인먼트’를 주도하고 있음을 각인했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6~9월 일본 사이타마, 후쿠오카, 히로시마, 아이치, 미야기 등 5개 도시에서 ‘ENHYPEN WORLD TOUR ‘FATE PLUS’ IN JAPAN’ 공연 총 11회를 진행한다.
사진=빌리프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