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IVE)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1위에 올랐다.
아이브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아일릿, 3위는 (여자)아이들 순으로 분나타났다.
이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이브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원영적이다, 긍정적이다, 강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해야, 축제, 초통령’이 높게 나왔다. 아이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1.05%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4월 12일부터 2024년 5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627만 2139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4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아일릿,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베이비몬스터, 트와이스, 에스파, 블랙핑크, 에이핑크, 오마이걸, 소녀시대, 레드벨벳, 엔믹스, 하이키, 마마무, 우주소녀, 키스오브라이프, 로켓펀치, 우아, 뉴진스, 프로미스나인, ITZY, 스테이씨, 유니코드, 드림캐쳐, 에이프릴, 케플러, 엘리스, 유니스, 걸스데이 순이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