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아일릿과 (여자)아이들이 뒤를 이었다. 반면 하이브-민희진 어도어 대표 갈등 여파 탓인지 뉴진스는 20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6,272,139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아일릿,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베이비몬스터, 트와이스, 에스파, 블랙핑크, 에이핑크, 오마이걸, 소녀시대, 레드벨벳, 엔믹스, 하이키, 마마무, 우주소녀, 키스오브라이프, 로켓펀치, 우아, 뉴진스, 프로미스나인, ITZY, 스테이씨, 유니코드, 드림캐쳐, 에이프릴, 케플러, 엘리스, 유니스, 걸스데이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8,420 미디어지수 2,049,369 소통지수 2,710,482 커뮤니티지수 2,487,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26,214로 분석됐다.
링크분석에서는 ‘원영적이다, 긍정적이다, 강렬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서는 ‘해야, 축제, 초통령’이 높게 나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