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가 문화 예술계 거장들과 잇단 컬래버레이션으로 역대급 일본 데뷔 활동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일본 스트리트 패션 대부이자 음악 프로듀서, 뮤지션 등으로 유명한 히로시 후지와라와 손을 잡았다.
히로시는 뉴진스를 위해 티셔츠, 반다나, 모자, 가방 등을 디자인했다. 일명 ‘뉴진스X히로시 후지와라’ 아이템이다. 여기에는 히로시 후지와라가 직접 쓴 한글을 포함해 뉴진스의 팀명과 멤버 이름, 히로시 후지와라 이름을 활용한 다양한 그래픽이 프린팅됐다.
뉴진스는 이날 공식 SNS에 해당 아이템을 착장한 사진을 게재했다. 스트리트 감성이 물씬 풍기는 멤버들의 비주얼이 ‘힙’ 하다. ‘뉴진스X히로시 후지와라’ 아이템은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지니스 파트너사인 IPX(구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를 더해 내달 한국과 일본에서 열리는 특별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뉴진스는 앞서 세계적인 팝아트 거장 무라카미 다카시 및 IPX와 협업한 가방 형태의 일본 데뷔 싱글 ‘Supernatural’ 실물 음반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가방 앨범’에는 뉴진스의 빙키봉(응원봉)과 무라카미의 시그니처인 무라카미 플라워가 결합해 탄생한 플라워 캐릭터가 그려져 많은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소장가치는 물론 실용성까지 챙긴 앨범이 될 것으로 호평받으며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뉴진스는 그간 애플, 코카-콜라, 나이키, 파워퍼프걸 등 글로벌 브랜드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협업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했다. 서로의 정체성을 잃지 않으면서 새로운 차원의 결과물을 내는 뉴진스의 협업 방식에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일제히 주목하고 있다.
사진=어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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