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의 다큐멘터리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EBS다큐’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9일 EBS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EBS다큐’의 구독자가 400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다큐멘터리 장르 채널 최초의 성과이다.
EBS다큐 채널은 ‘세계테마기행’, ‘건축탐구집’, ‘다큐프라임, ’극한직업‘ 등 EBS의 다큐멘터리를 갖춘 채널로 2012년 5월 30일 처음으로 공식 오픈했다.
프로그램의 다시 보기 영상뿐만 아니라, 숏폼 형태의 ‘쇼츠 영상’, 실시간으로 다큐멘터리를 선보이는 ‘라이브 영상’, 주제별로 프로그램들을 편집한 ‘큐레이션 영상’ 등을 제공 중이다.
EBS에 따르면 2019년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으며, 이후 2021년과 2022년 백만 명씩 구독자가 증가하며 시청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지난 4월 22일 400만 명의 구독자를 달성했으며, 누적 조회 수는 44억회에 달한다.
EBS 김유열 사장은 “400만 구독자 달성은 EBS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수신료의 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K-콘텐츠의 파급력으로 전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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