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예아라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황’ 나훈아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9일부터 2024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962만49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861만8887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5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훈아, 백지영, 신성우, 김원준, 싸이, 박진영, 남진, 조용필, 엄정화, 박정현, 이승철, 인순이, 태진아, 혜은이, 윤종신, 보아, 이문세, 이선희, 김정민, 김경호, 임창정, 심신, 김장훈, 서태지, 김흥국, 신승훈, 이승환, 이은미, 현숙, 임재범 순으로 분석됐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8381, 미디어지수 35만7437, 소통지수 26만3029, 커뮤니티지수 15만5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만476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만5833과 비교해보면 71.9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나훈아 브랜드는 콘서트 투어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백지영 브랜드는 소셜미디어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면서 2위에 올랐고, 신성우 브랜드는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3위를 기록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