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와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선보이는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가 개최까지 열흘을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최대 규모의 멀티 스테이지가 함께하는 ‘K-POP Fan & Artist Festival’
본격적인 ‘K-POP Fan & Artist Festival’로의 진화를 알린 ‘KCON JAPAN 2024’에는 3일간 시간대별로 팬들이 본인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아티스트 무대를 만날 수 있다. 약 1만석 규모로 진행되는 ‘케이콘 스테이지(KCON STAGE)’는 3일간 풍성한 라인업과 함께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
K-POP 신인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쇼케이스(SHOWCASE)’, 토크, 게임 등의 콘텐츠로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호흡하는 ‘커넥팅 스테이지(CONNECTING STAGE)’, K-POP 대표 디지털 플랫폼 M2 스튜디오 춤과 함께 영상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DANCE’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팬들 앞에서 직접 선보이는 ‘댄스 올 데이(DANCE ALL DAY)’ 등 다양한 컨셉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화려한 밤 수놓을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
KCON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는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M COUNTDOWN STAGE)’는 역대 일본에서 진행된 KCON 사상 최대 규모로 5월 11일(토)과 12일(일) 양일간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5월 11일에는 차은우가 호스트로 나서며, 스페셜 MC로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과 운학이 함께한다. 또한 12일에는 정용화가 호스트로, 스페셜 MC에 제로베이스원의 성한빈과 박건욱이 환상 호흡을 선보일 전망이다.
총 27팀이 무대를 장식할 엠카운트다운 스테이지에서는 매해 KCON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시그니처 콘텐츠 ‘드림스테이지’를 비롯해 K-POP 팬이라면 누구나 알 만한 레전드 곡을 커버하는 ‘리미티드 스테이지(RE-Meeted STAGE)’ 등 스페셜 스테이지도 펼쳐진다.
드림스테이지의 경우, 11일에는 제로베이스원의 ‘MELTING POINT(멜팅 포인트)’, 12일은 프로듀스 101 재팬 더 걸즈를 통해 배출된 ME:I(미아이)의 무대를 팬들과 함께 꾸밀 예정이다.
2년 연속 일본 최대 패션쇼 ‘도쿄 걸즈 컬렉션’선보여
올해는 컬래버 콘텐츠가 더욱 확대된다. 먼저, 첫째 날에는 지난해에 이어 일본 최대 패션 축제 ‘도쿄 걸즈 컬렉션(TOKYO GIRLS COLLECTION)’과의 컬래버 프로그램으로 열기가 뜨거워질 전망이다.
DXTEEN、Kep1er(케플러)、LIMELIGHT(라임라잇), P1Harmony(피원하모니)가 꾸미는 스테이지뿐 아니라, ‘KCON JAPAN 2024 × TOKYO GIRLS COLLECTION’ 오피셜 부스를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KCON JAPAN 2024’를 미리 즐길 수 있는 ‘KCON JAPAN 2024 X Galaxy Harajuku’ 컬래버 팝업도 열린다. 지난 4월 25일부터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갤럭시 하라주쿠에서 ‘KCON JAPAN 2024’ 아티스트들의 음반 전시부터 AI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K라이프 스타일 체험형 부스 콘텐츠부터 엠넷플러스 ‘플러스콘’ 앱 론칭
‘KCON JAPAN 2024’부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더 편리하게 KCON을 즐길 수 있다. 4월 26일(금)에 론칭된 KCON 공식 현장 앱 ‘플러스콘(PlusCON)’을 통해 컨벤션 맵을 비롯한 실시간 공지, 이벤트 등 현장 주요 상황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별 개인 스케줄링도 가능하며, 개인별 QR 코드가 제공되어 KCON EXPRESS 구매자가 편리하게 베네핏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엠넷플러스(Mnet Plus) 회원은 별도의 추가 회원가입 없이 엠넷플러스 계정으로 ‘플러스콘(PlusCON)’ 앱에서 모든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CON JAPAN 2024’에서는 아티스트별 매력을 더욱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전시 공간, 팬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 갤러리’, ‘K-FOOD 야시장’ 컨셉의 ‘푸드 라운지’ 등 K-POP을 중심으로 뷰티, 패션, 콘텐츠, 푸드 등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CJ ENM이 2012년을 시작으로 12년간 아시아, 중동, 유럽, 미국 등 13개 지역에서 개최해온 KCON의 오프라인 관객수는 169만여명에 달한다. ‘KCON JAPAN 2024’는 타이틀 스폰서로 삼성 갤럭시가 함께하며 KCON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티빙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노랑풍선, 아시아나항공과 ‘시드니·멜버른’ 패키지상품 출시
- 정관장, 침향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 론칭
- 글라스락, ‘셰프토프 라디아’ 출시…”팬·웍·냄비·멀티핸들 세트”
- 갓세븐 마크,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 여행 콘텐츠 공개
- 천호엔케어, ‘가정의 달 선물대전’ 프로모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