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집이 공개된다.
오늘(1일) 오후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고등어 봉초밥 달인, 고시원 달인, 삼계탕 공장 달인, 치즈케이크 달인 등 다양한 달인이 소개된다.
◆ 고등어 봉초밥 달인
하루 30인분 한정 고등어 봉초밥을 만드는 김근호 달인을 만난다. 자반고등어는 비교적 쉽게 유통되지만, 생물 고등어는 일주일에 몇 번 들어오지 않는 귀한 품목이기에 오직 한 테이블에 한 접시만, 그것도 예약해야만 먹을 수 있다는 달인의 초밥.
부산 유명 호텔의 일식집에서 15년간 차근차근 쌓아온 달인의 실력. 블렌딩 식초 비법부터, 고등어 봉초밥과 찰떡궁합이라는 아까바레 쌀밥 짓는 법까지. 감칠맛 가득한 고등어 봉초밥을 맛본다.
위치: ‘심야식당기억’ (서울 용산구 신흥로 41 1층)
◆ 고시원 달인
지난 주 방송에 출연한 고시원 투어 4년 차, 직접 방문한 고시원만 600곳이 넘는다는 고시원 덕후 박영은 달인과 고시원 투어 제3탄이 그려진다.
삼시세끼 무료 제공, 100년 된 고택에서 조용히 공부 할 수 있는 분위기에 인기라는 한옥 고택 고시원부터 한달 150만 원, 강남 최고급 럭셔리 고시원까지. 다양한 고시원을 방문해 본다.
▼ 방송에 협조한 고시원 위치
1) ‘양주 하이스테이 자연’ (경기 양주시 장흥면 가마골로 156번길 32-23 1층)
2) ‘인천 어반스테이'(인천 남동구 논고개로 117 메트로타워 11층)
3) ‘강남 베스트여학사'(서울 강남구 강남대로78길 18 3,4층)
4) ‘고가 고시원’ (충북 보은군 장안면 개안길 60)
5) ‘팔음산 고시원'(경북 상주시 화동면 팔음로 1233)
◆ 삼계탕 공장의 달인
삼계탕 수출 1위, 미국 시장 삼계탕 수출의 75%를 맡고 있다는 익산의 한 닭 공장. 하루 70만 마리의 닭을 손질한다는 이곳의 일등 공신을 만나본다.
찹쌀을 뜨는 숟가락 하나로 공장을 평정했다는 김성희 달인. 잔뜩 쌓여있는 생닭을 휙 낚아채 뱃속에 찰밥을 차르르 담는다. 불필요한 동작을 줄여 스피드를 높이고. 한 번에 정량을 넣는 것이 주특기라고.
그리고 또 다른 닭 손질 달인 홍지은 씨. 닭다리 뼈 사이에 정확하게 칼집을 쑥, 내어 반대편 다리를 꽂아내 백숙 닭의 시그니처 포즈를 만든다. 닭 손질을 책임지는 두 달인의 작업 과정을 공개한다.
위치: ‘하림산업 함열식품공장’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망성면 망성로 14)
◆ 치즈케이크 달인
유명 백화점과의 팝업 계약이 줄줄이 잡혀 있다는 핫한 치즈케이크 집을 찾는다. 버터와 밀가루는 아웃, 치즈의 함유량은 높여 속이 편한 것은 물론, 담백하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는데.
호주 레스토랑에서 유학하며 양식을 전문했던 달인. 치즈의 풍미는 살리되 대중적인 맛을 맞추기 위해 3가지 종류의 치즈를 섞어가며 연구한 끝에, 식감은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맛은 그 어떤 치즈보다도 진하다는 달인의 치즈케이크를 맛본다.
위치: ‘진켈란젤로’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29길 14 1층)
고등어 봉초밥 달인, 고시원 달인, 삼계탕 공장 달인, 치즈케이크 달인은 1일 오후 9시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