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집이 공개된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속 ‘은둔식달’에서는 베이글, 가지덮밥, 김말이 튀김 등 다양한 달인들이 소개된다.
제주도에서 대박을 터트린 달인의 베이글이 서울에 상륙했다. 달인의 베이글을 한 입 베어 물면 마치 뉴욕 거리를 걷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한다.
뉴욕 3대 베이글인 에싸 베이글의 장인 밑에서 무급으로 일하며 베이글 만들기의 기본기부터 다졌다는 달인. 그가 정통 방식으로 구운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베이글은 우유, 버터, 계란이 일절 들어가지 않아 담백함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데. 달인의 뉴욕식 베이글을 만나본다.
위치: ‘베카롱베이글’ (서울 중구 다산로42길 49 101호)
중국 출신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는 우육면 전문점으로 알려진 달인의 가게. 여행을 가지 않아도 중국 현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의 또 다른 별미가 있다. 바로 짭짤한 소스에 졸인 가지와 돼지고기를 올린 가지 덮밥.
한 입 먹으면 입 안에서 가지가 눈 녹듯이 사라질 정도로 부드럽고 말랑한 식감을 자랑한다는데. 지금껏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었던 중국식 가지 덮밥을 만나본다.
위치: ‘육육면관’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가길 9 1층)
오로지 바삭한 수제 김말이 하나로 유명한 분식집이 있다. 기본 중의 기본인 담백한 야채 김말이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치즈 가득 김말이,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입 안 가득 행복을 선사한다는 새우 김말이까지.
다양한 메뉴들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 그러나 김말이는 무엇보다 ‘간’이 생명. 당면에 비법 간장 소스를 넣어 버무린 후, 마른 김에 넣어 비법 가루(?)를 살짝 묻혀 즉석에서 튀겨내는 것이 비법이라고.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그 맛, 달인의 수제 김말이를 만난다.
위치: ‘국미당’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359길 19)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