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이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 식지 않은 인기를 입증했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148,331개와 비교하면 3.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3% 상승, 브랜드이슈 2.79% 하락, 브랜드소통 3.83% 상승, 브랜드확산 6.5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4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핫하다, 사랑스럽다, 롱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투엑스, 믿듣탱, 음원퀸’이 높게 분석됐다”면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1.07%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3% 상승, 브랜드 이슈 2.79% 하락, 브랜드 소통 3.83% 상승, 브랜드 확산 6.52% 상승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달 17일부터 한 달 동안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4,334,860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 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 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 평판 지수로 구성됐다. 지난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148,331개와 비교하면 3.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53% 상승, 브랜드 이슈 2.79% 하락, 브랜드 소통 3.83% 상승, 브랜드 확산 6.52%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 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 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 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 지수 637,029 미디어 지수 692,388 소통 지수 820,500 커뮤니티 지수 894,84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3,044,7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2,471,734와 비교해 보면 23.18% 상승했다.
2위는 블랙핑크 제니, 3위는 르세라핌 카즈하가 차지했다. 이어 뉴진스 하니,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윈터, 아이브 안유진, 레드벨벳 슬기, 뉴진스 민지, 레드벨벳 웬디, 뉴진스 해린, 레드벨벳 조이, 르세라핌 김채원, 트와이스 미나, 르세라핌 홍은채, 여자아이들 미연, 레드벨벳 아이린, 오마이걸 미미,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유아, 아이브 장원영, 트와이스 사나, 아이브 가을, 르세라핌 허윤진, 트와이스 정연, 뉴진스 다니엘이 이름을 올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