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가 가고 ‘더 매직’이 온다.
14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SBS는 5월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를 폐지하고 후속 프로그램으로 ‘더 매직(가제)’ 편성을 결정했다.
SBS는 “프로그램이 오래된 느낌을 주고 경쟁력이 없다”라며 지난 1월 ‘세상에 이런 일이’ 폐지를 결정하고 담당 PD에게 이를 통보했다. SBS의 폐지 통보 후 SBS 시사교양본부 평PD들은 “프로그램 폐지를 반대한다”라고 성명을 발표하며 들고 일어났고, 여론도 불이 붙었다.
결국 SBS는 “확정된 것은 없다”라고 말을 아꼈으나, 결국 반발 속에 예정대로 폐지를 확정했다. 정확한 종영 날짜는 아직 결정된 바 없으나, 후속 프로그램으로는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는 마술 오디션 ‘더 매직’을 결정했다.
‘더 매직’은 국내 마술사들은 물론,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마술사들이 참가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마술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특히 프로그램 론칭 소식에 국내 최정상급 마술사부터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동하는 해외 유명 마술사까지 관심을 표했으며, SBS 내부에서도 기대가 큰 프로그램으로 전해졌다.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는 이번 폐지 통보로 방송 26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SBS 시사교양본부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중장년층 시청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끈 바 있어 폐지를 두고 진통이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