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봄날에 어울리는 ‘러브송’을 발표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4일 0시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방탄소년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뷔의 새 디지털 싱글 ‘FRI(END)S'(프렌즈)가 오는 15일 오후 1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FRI(END)S’는 팝 솔 알앤비(Pop Soul R&B) 장르의 러브송으로, 전체 가사가 영어로 쓰였다. 공지문과 함께 공개된 이미지에는 노래 제목과 음원 발표 일시 등이 적혀 있는데, 선명한 핑크빛 배경에서 곡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신곡 발매 공지에 앞서 지난 3일에는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뷔의 모습을 담은 짧은 영상이 게재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뷔의 신곡 발표는 지난해 9월 8일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발매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레이오버’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은 뷔가 이번 신곡으로 보여줄 매력에 관심이 쏠린다.
뷔는 ‘FRI(END)S’의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는 콘셉트 포토, 티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뷔는 강원 춘천 육군 2군단 사령부 직할 군사경찰단 특임대에서 군복무하고 있다. 전역 예정일은 2025년 6월 10일이다.
현재 뷔를 포함한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제이홉은 지난해 4월 입대해 36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있으며, 슈가는 지난해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 근무 중이다.
RM은 제15보병사단 승리부대에 있다. 동반 입대한 지민과 정국은 제5보병사단으로 자대 배치를 받고 복무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