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TWS(투어스)가 약 5주 동안의 데뷔앨범 ‘Sparkling Blue’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데뷔 전부터 ‘2024년 최고 기대주’로 불렸던 TWS는 괄목할 행보로 한 달여 만에 ‘대세 신인’으로 자리매김했다.
25일 SBS ‘인기가요’ 출연을 끝으로 활동을 마친 TWS(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는 “떨리고 설렜던 첫 무대가 엊그제 같은데 5주가 훌쩍 지나갔다. 꿈이 현실이 되던 1월 22일부터 오늘까지 모든 순간이 행복했다. 이제 막 닻을 올린 TWS의 항해에 더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멋진 바람을 선물해 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금의 이 소중한 마음을 늘 품에 안고 여러분의 일상에 TWS라는 행복이 깃들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는 팀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TWS는 ‘모든 순간, 어느 곳에서든 대중과 팬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소중한 친구’가 되고자 하는 바람을 안고 지난달 출사표를 던졌다. 이들은 ‘보이후드 팝’을 내세웠고,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친근한 음률로 단숨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음악방송 4관왕( ‘뮤직뱅크’·‘쇼! 챔피언’(2주 연속 1위)· ‘더쇼’)을 차지하고 멜론, 바이브, 벅스, 스포티파이 한국, 애플뮤직 한국, 지니뮤직, 플로 등 대다수의 음원 사이트 일간 차트 ‘톱 10’에 올랐다. 특히, 벅스와 애플뮤직 한국에서는 일간 차트 1위를 찍었고, 멜론에서는 최고 2위에 랭크됐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를 활용한 영상도 인기를 모았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유튜브뮤직 한국 ‘일간 SHORTS 인기곡’에 37위(1월 30일자)로 첫 진입했고, 최근 엿새(2월 19~24일) 동안 1위를 지키고 있다. ‘일간 SHORTS 인기곡’은 쇼츠에서 크리에이터가 가장 많이 사용한 노래를 꼽는 차트로, 챌린지 열풍을 가늠할 수 있는 주요 척도 중 하나다.
앨범 성과도 눈여겨볼 만하다. ‘Sparkling Blue’는 발매 첫 주에만 26만 장 팔려 한터차트 실버 인증을 받았다. 판매량 수치는 역대 K-팝 보이그룹 데뷔앨범 초동(한터차트 기준.발매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6위다. ‘Sparkling Blue’는 이후로도 꾸준히 판매돼 현재 35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미국 그래미닷컴은 지난달 ‘2024년 주목해야 할 K-팝 신인 11팀’에 TWS를 꼽았다. TWS는 또한, 국내외 유명 매거진 지면/디지털 표지를 장식하고, 음료·면세점 모델/앰버서더에 발탁됐다.
여기에 일본 최대 민영방송사 후지TV가 TWS를 다룬 단독 다큐멘터리를 방영하고, 일본 최대 패션 축제 ‘도쿄 걸즈 컬렉션’이 이들을 메인 아티스트로 초청했다. TWS는 일본 공영방송 NHK의 인기 음악 프로그램 ‘Venue101’에도 출연을 확정하는 등 괄목할 활약으로 K-팝 신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TWS는 지난 23일 서울 영등포구 경방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공개 팬사인회를 개최했는데, 순식간에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TWS를 향한 팬들과 타임스퀘어 방문객들의 환호가 장내를 가득 채워 이들의 인기를 체감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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